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김민재 아시아1위 연봉기록 뮌헨vs브레멘 분데스리가 개막전 경기분석 프리뷰

스포츠소식

by 축사모 2023. 8. 18. 15:12

본문

반응형

2023년 8월 19일 03시 30분

분데스리가 개막전을 알립니다.

(바이에른 뮌헨 SNS)출처

독일 명문구단 바이에른 뮌헨에 합류한 김민재와 해리 케인이 2023~2024시즌 분데스리가 개막전 출격준비

 19일오전 3시30분(한국시간) 독일 브레멘의 베저스타디온에서 베르더 브레멘을

상대로 분데스리가 1라운드 개막전을 치른다.

 

뮌헨에서도 핵심자원으로 활약해줄 김민재선수

 

스크랩 원문 : 樂soccer

김민재(바이에른 뮌헨)가 유럽에 진출한 아시아 선수들 가운데 가장 많은 연봉을 받는 것

바이에른 뮌헨(독일)으로 이적하면서

무려 1200만 유로(176억원) 연봉을 받아 손흥민(토트넘) 등 다른 아시아 선수들을 제치고 아시아 최고 연봉 선수가 됐다.

 

김민재가 뮌헨에서 받는 연봉은 1200만 유로다. 독일 분데스리가를 통틀어 10위다. 뮌헨 선수들이 리그 상위권을 싹쓸이하고 있어 김민재의 연봉은 팀에서도 10위다. 

 

Werder Bremen

Match Time & Date:

19/08/2023

03:30

Prediction: 1-3

Bayern Munich

The ground at Weserstadion will shake when Werder Bremen and Bayern Munich lock horns in the Bundesliga opener. Bayern Munich begin their title defence in Bremen and, no doubt, they are desperate to make amends for the German Super Cup defeat (0-3) to Leipzig. A man to watch in the away team will be big-money signing Harry Kane, while all Raphael Guerreiro, Eric Choupo-Moting, Thomas Muller, Gabriel Marusic, and Manuel Neuer are out of contention with injuries.

Die Werderaner, on the other hand, are on a poor winless run in meetings with Bayern Munich, with the team eyeing their first triumph over FCB since September 2008. In their last encounter at the venue the Bavarians emerged triumphant and given Kane’s arrival to the club, away triumph should be considered. Anthony Jung is a major doubt, while both Dawid Kownacki and Naby Keita are injured for the hosts.

 

브레멘

 

바이언이 지난 경기에서 라이프치히에게 참패를 당했다지만, 브레멘이 지난 시즌 상위권 상대로 처참했다는 것은 자명한 사실. 압박에 대응하는 능력이 부족해 자신들이 주도하는 경기를 잘 만드는 상대를 만나면 수비가 철저하게 공략당하는 것이 일상이었다. 확실한 공격수인 푈크루그가 있어, 완벽히 무기력한 모습을 보여주지는 않는 편이나, 라인 싸움과 수비가 발목을 잡을 가능성이 높다.

 

베르더 브레멘은 여름 이적시장에서 니클라스 슈미트, 파비오 치아로디아, 리 부차난, 미오 베크하우스, 오스카 숀펠터, 박규현, 야닉 엥헬하르트 등이 팀을 떠났다. 대신 미드필더 세네 라이넨과 나비 케이타, 공격수 다비드 코브나키를 영입하면서 중원에 힘이 생겼다. 지난 시즌 가까스로 강등을 면했지만, 홈에서도 패배가 워낙 많았다. 특히 시즌 초반을 지나면서 상위권 팀들을 만나면 전패를 당할 정도로 약세를 보이기도 했다.

 

브레멘은 지난 시즌 13위를 차지했고 이번 시즌 더 안정적인 중위권 진입을 노리고 있다. 크게 전력 보강을 한건 아니지만 독일 국대 스트라이커인 니콜라스 퓔크루그와 공격수인 두크쉬를 지키며 전력을 유지했고 리버풀 출신 중앙 미드필더 나비 케이타 영입에 성공했다. 파이퍼와 융, 바이저등 주축 수비수들은 이번 시즌도 팀과 함께 한다.

 

결장 이슈 : 융 LB , 코우나키(FW /, 아구CB  ,케이타CM 

바이뮌헨

 

지난 경기에서는 수비진의 호러쇼로 라이프치히에게 패배. 그래도 김민재(CB)와 케인(FW)이 선발로 출전하지 않았으니, 이 두 선수가 선발 명단에 든 경기력은 기대를 해볼만 하다. 특히 케인의 존재는 화룡점정이라고 할 수 있는데, 본인의 득점력과 윙어들을 잘 살려줄 수 있는 연계 능력까지 갖추어, 최근 비판을 많이 들었던 사네와 그나브리도 꽤 많은 찬스를 잡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바이에른 뮌헨은 수비수 김민재, 라파엘 게레이로, 미드필더 콘라드 라이머를 각각 영입하면서 뒷문 단속에 집중하는 모습이었다. 골키퍼 얀 좀머, 수비수 루카스 에르난데스, 달레이 블린트, 미드필더 마르셀 자비처 등이 팀을 떠났지만, 모두 주전급 자원으로 보기는 어려웠던 만큼 오히려 전력은 살짝 올라갔다. 공격수 해리 케인 영입까지 영입하면서 방점을 찍었지만, 슈퍼컵에서 보여준 경기력은 다소 실망스러웠다. 일주일 사이 조직력이 잘 가다듬어졌기를 바래야 한다.

 

뮌헨은 시즌전 열린 독일 슈퍼컵에서 라이프치히에 완패했다. 김민재와 해리 케인등 지난 시즌 유럽에서 최고의 선수들을 포지션 별로 보강하며 이번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키웠는데 출발이 좋지 않았다. 그래도, 이 경기부터는 선발 공격수로 나설 케인을 볼 수 있기에 무시알라, 코망과의 최전방 시너지를 기대할만 하다.

 

결장 이슈 : 추포모팅FW , 노이어GK , 게레이루LB , 뮐러FW 

 

경기분석

최근 10차례 맞대결에서는 바이에른 뮌헨이 9승 1무로 압도적 우위를 보였습니다. 베르더 브레멘이 마지막으로 승리한 것은 08-09 시즌이었습니다. 바이에른 뮌헨은 이후 공식전 31경기 무패(27승 4무)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다만, 바이에른 뮌헨도 원정에서만큼은 폭발적인 공격력이 나오지 않으면서 1~2점차 승리에 그쳤습니다. 기본적으로 바이에른 뮌헨의 경기는 난타전 양상의 경기가 많다는 점을 감안해야 합니다. 

다득점 양상 속 바이에른 뮌헨의 근소한 우세가 점쳐지는 경기입니다.

 

뮌헨의 승리를 본다. 브레멘은 퓔크루그가 최전방에 나서 공격을 주도하겠지만 뮌헨 상대로 원하는 결과를 내긴 어렵다. 특히, 슈퍼컵 패배로 인해 이미 예방주사를 세게 맞은 뮌헨이기에 더 집중하고 경기에 나설 것이가. 킴미히와 라이머등 분데스리가 최고의 중앙 미드필더들이 중원을 압도하며 경기 분위기를 가져갈 것이고 케인이 해결할 뮌헨이 승리할 것이다.

 

바이에른뮌헨 승

 

다득점 골이 많이 들어갈 것같다

바이에른 뮌헨
예상라인업

울라이히,파바르,김민재,더리흐트,데이비스,키미히,라이머,사네,무시알라,코망,케인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